한인타운서 최고의 교육을.

TKT 0 06.10 00:35

▶ ‘비스타 호라이즌’ 차터스쿨    ▶ 가을 대면수업 학생 모집

“비스타 호라이즌 글로벌 아카데미는 LA 한인타운에서 학생들에게 무료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명문 학교입니다.”

LA 한인타운에서 신설된 ‘비스타 호라이즌 글로벌 아카데미’ 차터 스쿨이 오는 가을 대면수업 전면 재개를 앞두고 한인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비스타 호라이즌 글로벌 아카데미’ 차터스쿨(TK~5학년)은 지난 2019년 8월 LA 한인타운 한복판인 올림픽가 호바트 초등학교 내부에 별도로 위치하고 있다.

단 윌슨 교육감은 “원더랜드 초등학교에서 7년간 교장으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인타운에도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를 만들고자 2년 전 차터스쿨을 오픈했다”며 “학교 대면수업이 재개된 현재 더 많은 학생들을 모집해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단 윌슨 교육감은 ▲사회정서 학습(social emotional learning) ▲글로벌 교육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 등을 초점으로 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가르침을 우선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LA통합교육구(LAUSA)에서 교사, 교장 등으로 약 20년간 풍부한 경험을 쌓은 로스너 교장은 “우리 학교는 LA에서 유일한 STEAM 교육을 지향하며 독특한 접근 방식의 교육을 하고 있다”며 “STEAM 교육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중점 교육에 예술 부문까지 추가해 학생들에게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과학과 수학의 원리에 미적인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로스너 교장은 “우리 학교는 ‘무료 사립학교’를 표방하며 기존의 공립학교가 가진 단점을 최소화하고, 자율성을 최대화 시켰다”며 “과거 공립학교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해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하고 싶었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3차 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하고 비스타 차터스쿨 이사로 재직하고 있는 수지 오 교육학박사는 “한인타운에 학부모들이 믿고 자녀를 보낼 만한 명문학교가 부재해 아쉽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비스타 호라이즌 글로벌 아카데미’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Comments